드디어 출발!

즐거웠던 학부생활 4년과 고통스러웠던 입시를 무사히 마치고 출국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.

비행기는 3개월 전, G 마켓에서 동방항공을 예매했었다.

약 48만원 정도에 예매했는데, 다들 알다시피 다양한 사이트에서 뒤진 결과 동방항공이 가장 저렴하게 나왔다. 우리는 시간이 남아도는 학생이므로

당연히 경유편을 이용하여 저렴한 항공편을 구했다. 출국, 귀국 날짜에 따라 비행기 값이 10~20만원은 우습게 바뀌니 참고할 것.

김포-상해홍차오- 상해푸동-델리

가 델리로 가는 경유편 비행기였다. 이때 상해에서 1박을 해야하는 일정이었다.

1박은 항공사에서 국제호텔 제공.

가장 걱정이었던 것은 상해 홍차오에서 상해 푸동까지 가는 것이었다. 인터넷 검색 결과..

홍차오공항->푸동공항 셔틀과 메트로

푸동공항 -> 푸동 국제호텔 택시

로 가야하는 것으로 알았다. (나중에 나오겠지만 항공사에서 픽업해줌)

중국 홍차오로 가는 비행기라, 김포에서 탑승한다. 당연히 면세점은 김포보다 인천이 낫다...

그리고 중국 홍차오나 푸동 공항 면세점은 매우 열악하니..(명품같은거 없다) 필요하다면 출국할 때 살 것.. 뉴델리 공항 면세점도 화장품이나 좀 있고..

명품이라해봤자 페라가모나 몽블랑 밖에 없었다.

같이 가는 친구 , 친구의 여자친구와 커피 한잔하고 출국장으로 향했다.

안전하게 비행기 탑승 후 이륙. 바로 저녁 기내식을 내어준다.

기내식은 항상 고기로 선택하면 실패하지 않는다.. 저녁을 먹지 않은터라 허겁지겁 맛있게 기내식을 해치웠다..ㅋㅋ

이렇게 한 끼 식사를 끝내고 잠시 책을 읽으니 잠시 후 홍차오 공항에 내려준단다..ㅋㅋ

약 1시간 30~40분 정도 걸리는데 이륙하고 착륙하는 시간, 밥먹는 시간을 빼면 순수 비행기 탑승 시간은 정말 얼마 안된다 ㅋㅋ

중국에 내려 공항에 나왔다. (중국은 무비자로 48시간 체류 가능, 입국심사 받을 때 도장을 찍어준다..!)

아.. 이제 어드벤처 시작인가!!! 하고 입국장을 나오는데

친구가 갑자기 소리를 지른다.

"야! 저기 우리 이름이 있어...!!!"

입국장에서 한 중국인 남자가 피켓을 들고 있다. 친구와 내 이름이 써있는.

친구와 나 둘은 잠시 고민에 빠졌다. 장기 털리는건가? 지능적인 범죄표적이 되는건가?  아니 그러면 우리 이름이랑 영문명은 어떻게 알아?

하는 차에 물어보니, 그 사람이 영어를 못한다 젠장..ㅠㅠ

버스 타야하는줄 알고 환전 어디서하냐 물어보니 이것도 못알아듣는다 ㅠㅠ 아 이렇게 장기를 털리는건가 하면서 일단 따라가본다.

우리의 이름과 영문명을 정확히 아는 것을 보니 호텔 픽업이라는 생각이 들어서다.

친구도 블로그에서 픽업이 된다는 글을 본 적이 있다고 했다. (빨리좀 말하지 시키야!)

홍차오 공항 주차장에서 급하게 한 컷. 여행 내내 느낀 것이지만 어두운 밤에 초점 못잡음 + 고감도 취약한 내 카메라 5디가 너무 야속했다 ..ㅠㅠ

어찌 안전하게 호텔에 도착했다. 호텔은 리하오 국제 호텔. 항공사에서 미리 보내준 바우처를 프린트하여 문제없이 체크인 할 수 있었다.

아래 사진엔 배낭 맨 친구가 문을 열고 있다.ㅋㅋ

신기하게도 방 번호 앞자리가 층 수를 의미하지 않았다

방에 들어가 이것저것 짐을 정리하고, 샤워 후 바로 잠에 들었다.

호텔에서 물론 와이파이가 가능하다. 집에다 안전히 중국에 도착했다는 소식을 알렸다.

인도 네팔 여행 내내 고생하고 짜증났던 것이지만, 내 핸드폰인 옵티머스 지프로 (g pro)가 와이파이를 진짜 못잡는다. 설사 잡는다고 해도 계속 연결과

해제가 반복되서 제대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었다.  호텔에서도 처음 몇 시간은 잘 되다가 결국 끊겼다. (친구껀 잘됨..ㅠㅠ)

자기 전에 친구따라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.

나중에 가서는 너무 이벤트 들이 많아 결국 포기했지만..ㅠㅠㅠ

이렇게 출국에 성공하고 중국에서 여행 1일차를 보냈다.